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 차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등의 광고로 수익을 얻었다면, 이는 소득세 신고 대상입니다. 특히, 이러한 수익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사업자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소득세 신고를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납부 방법 기한후 신고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납부 방법 기한후 신고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종합소득세 사업소득 신고

    티스토리 블로그 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종합소득세 6가지 분류 중 사업소득에 해당이 됩니다. 따라서 종합소득세 신고 시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은 사업소득으로 신고하면 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한 소득이 아닌 어쩌다 한 번씩 생긴 소득이라면, 기타 소득으로 분류가 되는데요. 기타 소득은 300만 원 이하라면 분리과세 대상이 되므로 종합소득세 신고에 합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세금 신고 분류

    반응형

    사업소득으로 분류

    블로그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광고 수익은 사업 활동으로 간주되어 사업소득으로 분류됩니다. 이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는 사업자로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사업소득으로 신고할 때는 수익뿐만 아니라 발생한 비용도 함께 신고할 수 있어 세금 부담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득으로 분류

    가끔씩 발생하는 일시적인 수익은 기타 소득으로 분류됩니다. 기타 소득은 연간 300만 원 이하일 경우 분리과세 대상이 되며, 종합소득세 신고에 합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필요경비를 고려하여 애드센스 수익이 75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이 됩니다.

    2024 개정된 종합소득세율 신고기간 납부방법

     

    2024 종합소득세율 변경 신고기간 대상 납부방법 홈택스 카드로택스

    2023년도에 종합소득이 있었던 사람은 2024년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홈택스에서 전자신고를 하는 경우, 마감 시간은 5월 31일

    asapam.com

     

    구글 애드센스 수익 종합소득세 신고

    신고 기간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은 매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입니다. 직전연도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발생했다면 다음 해에 이 기간 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세금 신고 의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국내에서 발생한 소득으로 간주되어, 소득세 신고 및 납부를 해야 합니다. 특히, 구글이 국내업체가 아니어서 애드센스광고 수익은 3.3%의 원천징수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통장에 입금된 내역은 모두 남아 있기 때문에 종합소득세 신고와 납부를 하지 않는다면 탈세 혐의로 세무 조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절차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를 해야 하며, 애드센스 수익이 소액이라도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 만약 종합소득세 신고를 5월 31일까지 하지 못하여 기한을 놓쳤다면, 신고 기한 후 6개월 이내에 기한 후 신고를 할 수 있으며, 기한 후 신고 납부방법은 소득세 외에 추가 세금과 함께 다른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환율 계산 적용

    구글 애드센스에서 발생한 수익은 미국 달러로 지급됩니다. 세금 신고 시에는 원화 기준으로 계산해야 하며, 이때 사용하는 환율은 수익금이 입금된 날의 환율을 기준으로 합니다. 환율 변동성을 고려하여 정확한 신고를 위해 입금일 환율을 사용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홈택스 접속 및 로그인→ 종합소득세 신고→ 모두채움신고/단순경비율 신고→ 로그인입력→정기신고 →기본정보 입력 → 사업소득 입력 → 납부 세액 확인 및 신고서 제출 / 지방세 신고

    구글 애드센스 블로거 수익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출처 홈택스
    구글 애드센스 블로거 수익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출처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시 구글 애드센스 업종코드

    광고대행업(743002)

    사업자등록이 필요하며, 단순경비율이 높아 절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인미디어콘텐츠창작자(940306)

    사업자등록 없이 종합소득세 신고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세금 원천징수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은 연간 지급액이 125,000원을 초과할 경우 8.8%의 세금을 원천징수합니다. 이는 소득세 8%와 주민세 0.8%를 포함한 금액입니다.

    맺음말

    세금 신고는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위의 절차를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게 신고를 마칠 수 있어요. 만약 신고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면 2024 종합소득세율 신고와 납부 방법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