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코알라입니다.

 

추리와 미스터리의 매력에 푹 빠져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최근 OTT 플랫폼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리 수사단'이 그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추리 예능을 그 이상의 미스터리, 액션, 어드벤처, 범죄,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가 융합된 복합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할 만한 구성이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죠. 더욱이 이용진, 존박, 김도훈, 이은지, 이해리, 카리나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이 출연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총 6부작으로 이루어진 이 프로그램은 약 4시간 30분의 긴 상영 시간을 가지고 있어, 깊이 있는 스토리와 긴장감을 자아내는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미스터리 수사단 몇부작 표절 출연진 시즌2 회차정보 다시보기
미스터리 수사단 몇부작 표절 출연진 시즌2 회차정보 다시보기

 

미스터리 수사단 몇부작

장르: 예능, 리얼 버라이어티, 미스터리, 액션, 어드벤처, 범죄, 스릴러

공개일: 2024년 6월 18일

공개 회차: 6부작

상영 시간: 총 271분 (4시간 31분)

출연진:

이용진

존박

이은지

혜리

김도훈

카리나

감독: 

정종연

 

 

미스터리 수사단 출연진

배우 이용진과 가수 존박이 첫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존박 스마트하면서도 유쾌하게 미스터리한 해답들을 풀어나가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케미스트리가 어떨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또한 배우 김도훈과 가수 카리나가 첫 고정 예능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카리나의 경우 첫 예능 도전이라 새로운 모습으로 미처 알지 못했던 면면을 볼 수 있어 더욱 흥미롭습니다. 두 사람의 활약이 기대되는 가운데,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편, 출연진 중 한 명인 이은지의 이력이 눈길을 끕니다. 이은지는 이번 작품 이전에 정종연 PD의 작품 '대탈출 태양여고' 편에 NPC로 출연한 경험이 있어, 이번 작품과의 연결고리를 보여주는 흥미로운 사실입니다.

 

프로그램의 제작진 또한 주목할 만합니다. 미스터리 수사단의 흥행 여부에 따라 시즌 2 제작 계획도 있다고 하는데, 이는 제작진의 자신감과 기대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죠. 특히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 유튜버 잠뜰 채널 콘텐츠 '미스터리 수사단'이 이미 존재하는 상황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 제목입니다.

 

존박은 뛰어난 추리 실력으로 멤버들의 인정을 받았고, 김도훈은 배우답게 좋은 몰입력을 선보였습니다. 이용진은 적절한 드립으로 웃음을 유발했으며, 카리나는 철저한 준비성으로 멤버들을 도왔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의 퀄리티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몰입도가 엄청나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세트 구현이 훌륭했다는 호평이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으로는 현재 공개된 에피소드의 양이 적다는 지적이 있는데, OTT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는 만큼 향후 시즌 2 제작 시 분량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미션에서는 방탈출 고인물 해리가 진두지휘하며 전체 큰 그림을 파악하며 팀을 이끌어 나갔고, 솔선수범하는 이용진이 자신을 희생하며 열정적으로 힌트 찾기에 매진했어요. 또한 관찰력 뛰어난 열정 김도훈과 감성 풍부한 보호자 이은지, 민첩하게 주변을 살펴 단서를 모아 오는 보부상 카리나, 그리고 팀 내 최고 두뇌 존박까지, 모두가 제 역할을 훌륭히 해내며

팀원으로 서로가 서로를 챙기며 생각하는 잔잔함도 영화를 보는 듯합니다.

 

특히 대탈출 멤버들보다 평균 연령이 낮은 이들의 활약이 돋보였는데, 예능 프로에서 잘 볼 수 없었던 카리나와 김도훈의 신선한 모습에 시청자들도 흐뭇한 미소를 지었을 거예요. 막내 라인의 풋풋한 열정이 정말 보기 좋았어요.

 

미스터리 수사단 카리나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

미스터리 수사단 이 시즌1에서 보여준 완성도와 몰입감이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정종연 PD의 기존 추리 예능 작품들에서 축적된 노하우가 잘 발휘되었어요.

 

특히 사이비 종교와 크리처물 같은 새로운 소재들을 예능에 도입한 것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많이 끌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용진, 이은지, 존박, 혜리, 김도훈, 카리나 등 출연진들의 화려한 라인업도 큰 몫을 했다는 후문입니다.

 

시즌1이 막 시작되는 느낌이었는데 벌써 끝나버려 아쉬움이 크다는 반응이 많은 것 같네요. 시청자들이 이 작품에 빠져들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이 크게 높아진 상황이라, 제작진도 시즌2 준비에 더욱 고민과 노력을 기울일 것 같습니다. 기존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시도와 재미를 더해 시즌2에서 더욱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미스터리 수사단 회차정보

1화: 신입 요원 6명이 첫 번째 미션에 투입됩니다. 세 명의 여성이 실종된 사건과 관련된 폐공장에 들어가 진실을 파악하고 실종자들을 구출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누구에게도 발각되면 안 됩니다.

 

2화: 행방불명되었던 기자가 감금된 채로 발견됩니다. 기자의 수첩에는 악마 숭배 집단에 대한 단서가 남아있는데, 그가 촬영한 비밀 영상을 확인하려면 암호를 풀어야 합니다.

 

3화: 수사단 앞에 나타난 영혼이 최후의 의식에 대해 경고합니다. 사방에서 다가오는 위험과 촉박한 시간에 쫓기는 수사단은 대재앙이 닥치기 전에 악마 신도들을 막고 실종자들을 구출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4화: 잠수함에서 승조원 5명의 생체 신호가 사라졌습니다. 유일한 생존자의 행방도 묘연한 가운데, 수사단은 두 번째 미션을 받고 심해로 향합니다. 진상을 파헤치고 외장 메모리를 확보해야 합니다.

 

5화: 잠수함의 산소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산소 농도를 높이려면 암호를 해독해 시스템을 재부팅해야 합니다. 한편 수사단은 잠수함을 수색하다 승조원들을 덮친 참사의 놀라운 진실을 마주합니다.

 

6화: 시간이 다 되기 전에 외장 메모리를 찾고 잠수함을 떠나야 합니다. 하지만 무언가 요원들을 위협하면서 잠수함은 위기에 빠집니다. 수사단은 미션을 완수하고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미스터리 수사단 다시보기

미스터리 수사단은 OTT 플랫폼 넷플릭스에서 독점 공개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미스터리 수사단의 전체 회차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각 에피소드는 약 60분 내외의 길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넷플릭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언제든지 미스터리 수사단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에서는 미스터리 수사단 관련 추가 콘텐츠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요 등장인물에 대한 심층 인터뷰 영상, 비하인드 스토리 등이 있습니다.

미스터리 수사단 후기를 마치며..

미스터리 수사단의 임무 규칙은 마치 스파이 영화에서나 볼 법한 긴장감 넘치는 설정입니다.

출연진들은 미스터리한 사건이 발생한 현장에서 단 6시간의 제한 시간 안에 사건을 해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임무 개시 후 5시간 만에 순간 이동 챔버의 문이 열리는데,

문 개방 후 1시간 뒤에는 챔버의 문이 닫혀버리죠. 정말 시간과의 싸움으로 은지는 지속적으로 팀원들에게 남은 시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임무 중 정체가 발각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이에요. 팀원들은 마치 고도의 스텔스 작전을 펼치듯 조심스럽게 움직이느라 잠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이런 긴박한 상황 속에서 그들이 과연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내고 무사히 챔버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마치 베놈을 보는 것과 같은 착각에 휩싸이게 됩니다. 또한, 괴물이 나올 법한 스릴러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최고의 긴장감도 있습니다. 장면들을 떠올리면 보고 난 후에도 저절로 설레고 흥미롭습니다. 미스터리 수사단의 모험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스릴 넘치는 경험이 됩니다. 


반응형